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텔 단말기 재건 프로젝트 프롤로그
    하이텔 프로젝트 2020. 5. 1. 00:54

     

    아래 컴퓨터 비스무리하게 생긴게 무었인지 아시는분들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재인증.. 쿨럭

    한때 한국통신에서 PC통신 장려를 위해 보급했던 PC통신 단말기 입니다.

    피씨통신을 위한 터미널 프로그램만 내장되어있어 그외에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하죠. 애초에 Personal Computer와는 다른용도입니다.

     

    PC통신은 그당시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등 4대장이 있었고, 무료로 운영되는 BBS들도 있었습니다.

    요즘 인터넷을 통한 DC, 루리웹, 클리앙등 여러 커뮤니티를 하듯 그시절에는 PC통신을 통해 커뮤니티 활동을 했죠.

     

     

    집에 가끔 공공싸이트나 은행업무등을 보기위해 가끔 꺼내 쓸 윈도우 피씨가 한대 필요해서 어떤걸 들여놓을까 생각하다 올드피씨 리스토어링을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최초에는 몇몇분들이 이미 진행한 올드맥, 매킨토시 클래식등을 이용한 재건 프로젝트를 생각했지만, 제가 애플을 사용한건 2010년도나 되서였고 올드맥에 대한 추억은 없었습니다.

     

    그와중에 하이텔 단말기가 불현듯 생각났고, 키보드까지 일체형으로 제작이 가능한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시절 밤에 남몰래 모뎀의 연결음에 부모님이 깨시지 않을까 조마조마하며 했던 몰컴의 기억.

    피씨통신하느라 전화가 안되서 마실갓던 부모님께서 성이나 집에 돌아오셨던 기억.

    지금나온다고해도 부담스러웠을 가격의 전화비 고지서

    전화비가 무서워, 우체국에 설치된 무료 단말기를 하루종일 잡고 있었던 기억

     

    여러가지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하이텔 단말기입니다.

     

    2020년을 기념하여! 30년이나 지나버린 1990년의 추억을 재건해보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천천히, 틈나는대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함께 즐거운 추억에 빠지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