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의 차, 쌍계명차 덖음세작
    다도/녹차 2020. 3. 26. 13:35

     

     

     

    오늘 마신차는 요즘 데일리차로 즐기는 쌍계명차 덖음세작입니다.

    요즘엔 겉포장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지리산 화개에서 자란 녹차입니다.

    세작은 어린잎으로 만든 녹차를 말하며 덖음과정이 들어간 덖음세작 녹차입니다.

     

    침출온도는 90도로 약간 높은편이네요. 주로 사용하는 온수기의 온도가 70~80도정도라 포트로 끓이고 한소끔 식은물로 마시는게 정확합니다. 하지만 데일리 티백차라 그냥 온수기로 자주 마십니다.

    차의 무게는 1.5g입니다. 일반적인 티백양인데 물양이 200ml리터로 평균보다 살짝 많은 물의양을 권장하네요.

    높은 온도로 우려내기 때문인가 봅니다.

    보통 90도정도면 찻잎이 살짝 익을 수 있을것 같은데 어떻게 처리했는지 궁금하네요.

     

     

    물과 티백을 준비합니다.

    쌍계명차 티라미드 티백은 티백끈을떼다가 티백이 가끔 찢어지기도 합니다. 조심해서 살살 뜯어주세요.

    세작이긴한데, 어린찻잎이 고르게 들어있진 않은것 같습니다. 간간히 꽤 큰잎도 보이네요.

     

    이렇게 약 2분간 우려냅니다. 약간 진한 차를 좋아해서 권장 시간은 최대한 꽉 채우는 편입니다.

     

    가격은 공식홈페이지 정가 20,000원입니다. 한티백에 1,000원꼴로 데일리차로 즐기기 적절합니다.

    세작은 오설록의 세작이 좀 유명하지않은가 합니다. 오설록의 세작은 20티백 정가 25,000원입니다. 약간 저렴하네요.

     

    오설록의 세작은 구수함이 먼저 오는데, 쌍계명차의 덖음세작은 구수함보다는 풀향이 좀더 먼저 느껴집니다. 구수함은 없진 않지만 강조되지 않네요. 침출시간이 오래되면 떫은맛이 바로 올라옵니다. 적당히 시간을 지켜 침출하는게 좋겠습니다.

     

    '다도 > 녹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차 오설록 세작  (0) 2020.04.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