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스토어 리젝) Guideline 2.3.1 - Performance (splash screen stuck)
    개발/Flutter 2019. 8. 27. 10:21

    새로 출시한 행복전도사 앱이 앱스토어에서 이주일넘게 리젝을 당했다.

    개인 프로젝트이고, 신규출시라 일정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상용앱이었다면.. 끔찍.

    다름아닌 splash screen 혹은 launch screen 에서 멈추고 앱실행이 되지 않는다는것이었다.

     

    우선, 

    첫번째

    로딩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체크해보았다.

    1. firebase initialize

    2. admob initialize

    3. 기본적인 앱내 object들 initialize

     

    위 작업들중 1번이나 2번에 대한 네트웍 차단을 의심했다..  

    앱스토어 리젝 메세지에도.. 네트웍관련 가이드를 주길래

    그러나 심지어 내 시물레이션이나.. 아이폰 physical device에서는 오프라인에서도 앱로딩이되는 상태..

     

    두번째

    리뷰어의 환경문제,

    ipad 12.2? 에 wifi 환경에서 테스트를 한다고 하니 혹시 ipad에서는 멈추는것이 아닐까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모든 ipad 시뮬레이션에서 정상동작...

    내 앱은 iphone only서비스로 설정하였는데 혹시 ipad로 테스트하여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하여

    Target의 general 에서 Deployment Info의 Device를 Universal로 설정하여 배포를 해봤다.

    그러나 다시 동일한 문제로 reject..

     

    세번째(해결)

    Flutter의 문제였다.

    Flutter에서 생성된 ios 프로젝트를 archive뜰때.. debug 모드의 garbage들이 남아있는것 같다.

    Xcode에서 archive를 하기전에,

    다음 명령어를 수행한뒤에 archive를 수행하고 배포를 하니 그제서야 리젝이 해결됬다.

    (하지만.. 또다른 사유로 리젝중이다.. ㅠㅠ)

     

    flutter clean
    
    flutter build ios --release

    '개발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StaggeredGridView 사용시 scroll position 문제  (0) 2019.07.18

    댓글

Designed by Tistory.